아수스 비보PC VivoPC VM62N-G079R 미니PC 개봉기


사무실이 아닌 집에서 쓰려고 노트북을 알아보던 중 미니PC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요즘에 나오는 미니PC가 예전처럼 케이스 크기만 줄여놓은 정도가 아닌 거의 손바닥만한 크기라는 사실에.. 감탄을 하여.. 바로 질러버린 모델입니다. 아수스 비보PC!!!


다른 제품에 비해 디자인이 예쁘고 하드와 램의 업그레이드가 용이하다는 점이 장점이고.. 미니PC답지않은 성능과 가격(ㅜㅜ)또한 비보의 매력인 것 같습니다. 미니PC를 알아보면서 스틱PC라는 제품이 있다는 걸 알고 정말 놀랐으며.. 세상 진짜 좋아지고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군요. 잡담은 그만하고 개봉기 시작하겠습니다.



반듯하고 심플한 박스에 담겨져왔습니다! 00존이라는 곳에서 구매를 했는데, 뽁뽁이로 몇겹을 말아서 보내준 걸 보고 정말 놀랐습니다. 고가의 컴퓨터라 배송도중 고장나면.. 안되니까요.. 어찌되었건 안전하게 집으로 배송되어져 왔습니다.



짜잔!!!~ 아수스 비보PC의 크기는 대략 이정도입니다. 정사각형인데 한 변의 길이가 흔히 사용하는 볼펜보다 약간 긴 정도? 생각했던 것 보다 더 작아서 또 놀람..0.0;;



오른쪽 박스를 열어보니 구성품들이 들어있습니다. 특별한 것은 없고 어댑터와 HDMI선입니다^^



드디어 미니PC를 꺼내보았습니다. 정말 작네요..ㅎㅎ 사무용 컴퓨터가 아니라면 이제 집에서 요런 피씨를 TV에 연결해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그럴 용도로 샀구요! 아래는 플라스틱이고 상판은 금속제질입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세련되었으며 무게는 의외로 가볍습니다. 속이 꽉차있을 줄 알았는데 말이죠.



ASUS VivoPC! 로고도 깔끔합니다. 아래 구멍은 스피커인가요? 조그만 녀석이지만 스피커까지 달려있고 음질도 나쁘지 않습니다.



헉.. 뒷쪽을 보고 또 놀랐습니다. USB포트가.. 무려6개입니다. 전원스위치가 뒤쪽에 있다는게 쪼오끔 아쉽지만.. 큰 불편은 없을 것 같습니다.



또 이 미니PC의 장점은 간단하게 열어서 하드를 업그레이드 시킬 수가 있는데요.



뒤쪽에 자물쇠그림 부분의 스위치를 내리면 뚜껑을 열 수가 있습니다.



은근 속이 텅빈..ㅠㅠ 그래서.. 정말 간단하게 하드를 추가하고 교체할 수가 있답니다. 요즘은 SSD로 업그레이드를 많이 하는데, 이 피씨에는 기본적으로 SSD128기가 달려있으며 윈도우8.1이 세팅되어 있습니다.



윗 뚜껑을 열면 요렇게 하드가 보입니다. 2.5인치 3테라 하드디스크를 구매해 저장공간으로 쓸 예정입니다.


제가 구매한 아수스 비보PC는 i54210 CPU에 지포스 820m그래픽카드가 내장된 모델이며, 와이파이도 잡히고 SD카드리더기능과 스피커내장 제품으로 다른 미니피씨들보다 고가의 제품입니다. 75~80정도 가격선에서 구매할 수가 있는데요. 원래는 웹서핑되고 영화정도 볼 수 있는 저렴한 모델을 구매할려고 했었는데.. 알아보다 보니.. 좋은걸 지르고 말았네요.


근데.. 이렇게 작은 녀석이 일반 피씨의 성능을 가지고 있다는데 참 매력적입니다. 이제 피씨를 들고다니면서 업무도 볼 수 있겠네요. 개인적으로는 집에서만 사용한다고 했을 때 노트북보다는 미니피씨를 TV에 연결해 사용하는게 괜찮은 것 같습니다.


자세한 사양과 사용후기는 조만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