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m705 마우스 개봉 및 사용기
로지텍m705 마우스 개봉 및 사용기
사무실이 아닌 집에서 사용을 하기 위해 로지텍 무선마우스를 구매하였습니다. m705라는 모델이 상당히 호평을 받고 있기에 구입을 하였습니다. 오늘은 개봉기민 간단 사용후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관적인 의견도 많으니 양해바랍니다.
요렇게 배송이 도착했습니다. 우리나라 택배는 진짜 빠르다는 생각을 늘합니다ㅜㅜ 온라인 최저가가 3만원 대던데.. 그 모델은 벌크모델로 개별 포장이 되지 않고 대량 수입된 모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불량의 위험이 있다고 해서.. 조금 돈을 더 들여 정품을 구입하였습니다.
이런 포장은 뜯기가 정말 까다로운데, 고맙게도 쉽게 뜯을 수가 있는 홈이 파여져 있습니다. 센스있네요. 그리고 밑에 보이시는 36개월 표시.. 바로 배터리 수명이랍니다. 건전지 두개 넣으면 3년간 쓸 수 있다고 하네요. 그만큼 효율적인 전력사용을 하는 마우스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LG의 무선 마우스는 6개월정도면 배터리를 갈아줘야 했는데, 놀랍네요.
분홍토끼에 들어가는 건전지가 들어있네요. 보통 저가형 건전지를 넣어주는데. 로지텍!! 굿입니다!
아래 뚜껑을 열고 건전지를 꽂아봅니다. 같은 방향으로 건전지를 넣어야 하는 것이 생소하네요. 그리고 배터리공간 아래에는 센서를 넣을 수 가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요즘 무선 기기들이 이렇게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이동할 때 분실할 일은 없겠네요.
기존에 사무실에서 사용하던 JSCO 무소음 마우스입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 마우스입니다. 딸깍거리는 소리가 없어서 사무실이나 독서실에서 쓰면 좋은데.. 제품이 계속 품절상태라 구하기가 어렵네요 가격도 저렴합니다! 모양이 비슷하게 생겼네요^^
레이져센서가 마우스 오른쪽 밑에 있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사용해보니.. 큰 차이는 못느꼈습니다. 저전력이라 그런지 불은 들어오지 않습니다. 괜히 불나와서 전기 낭비하는 것보다 이런 형태가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마우스 휠! 조금 아쉬웠던 건 휠 옆 공간에 많고 휠이 헐렁하다는 점입니다. 휠조작에 훨씬 힘이 덜들어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내구성이 약한 것 같아서 별로였습니다.
요 버튼으로 휠을 감도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거리낌없이 휙휙 굴러가게 할 수 있고 다다다다.. 걸리면서 돌아가게 할 수도 있습니다.
옆쪽에는 버튼이 3가지! 기본적으로 웹페이지를 앞뒤로 넘기는 기능을 하는데.. 세팅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서 다른 기능을 부여할 수도 있습니다.
간단 사용기!
기본적으로 배터리2개가 들어가긴 하지만.. 다른 무선 마우스들과 비교해보았을 때 조오금 묵직한 기분이 듭니다.
잘움직이고 잘 눌러지고 성능은 만족합니다만, 블루투스 키보드와 함께 사용했을때 전파에 혼선이 있는지.. 가끔씩 마우스 커서가 정지되는 증상이 있습니다. 제 키보드와 궁합이 잘 안맞는 것 같네요ㅜㅜ
여러 후기들처럼 괜찮은 성능을 가진 것은 확실하지만 개인적으로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생각은 들지 않네요. 저전력이란 점을 감안할 때 그냥 괜찮은 수준의 마우스인 듯 합니다^^